이너스미디어 PPL

영화나 드라마 속에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일컫는 것으로 브랜드명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이미지, 명칭 등을 노출시켜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입니다. PPL마케팅은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인데, TV나 영화 속에서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 등을삽입하여 부지불식간에 그런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자연스럽게 상품의 이미지를 심고 갖고 싶다는 욕망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것입니다. 채널을 돌려버리면 그만인 상업광고에 비해 영화나 드라마 속의 PPL은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무의식적으로 제품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게임을 통해 게임콘텐츠에 기업의 광고를 자연스럽게 심는 기법까지 등장해 PPL마케팅은 단순히 영화나 드라마에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각종 현장 이벤트와 온라인 등으로 급속하게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스

영화나 드라마 속에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일컫는 것으로 브랜드명이 보이는상품뿐만 아니라 이미지, 명칭 등을 노출시켜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입니다.

타입별 노출

단순노출

단순노출의 ppl은 저희 이너스미디어가 방송국에 제품을 전달하면 방송국 측에서는방송에 디스플레이된 제품을 단순히 소품으로써 노출시켜주는 것을 말합니다.

기능노출

기능노출의 ppl은 방송국에 제품을 전달했을 때 방송국 측에서 출연자에게 그 제품을사용하게 함으로써 기능을 노출시켜주는 것을 말합니다.

제작지원

제작지원이라고 하는 것은 제품의 사용 뿐만이 아니라 로고가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예시처럼 출연자의 직업군, 엔딩씬에서의 자막 노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광고효과

PPL은 방송, 영화 등의 콘텐츠에 금액 및 제품을 제공해 제품이나 브랜드 또는 서비스를 배치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2014년 1월 1일 ~ 5월 31일 기준으로광고 유형별 시청률은 프로그램 광고 2.1%, 스팟 광고 1.5%, 가상 광고 2.3%, 시보 광고 2.2% 등이었던 반면, PPL광고 시청률은 5.0%에 이르렀습니다. 한 전문가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PPL광고를 접한 시청자 4명 중 1명은 실제로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2~40대 연령층이 66%를 차지하고 있다"며 "PPL광고가 모든 마케팅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매출 증대가 아닌 브랜드 인지도를 위해서는 탁월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마케팅의 종착점이 아닌 시작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설명했습니다.